건강/의료

손톱물어 뜯는이유 알고 손톱물어 뜯는 습관 고쳐보세요.

발칙한 써니 2015. 10. 12. 11:50


반응형
SMALL

다들 버릇하나씩은 가지고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어릴적에 손톱을 그리 열심히 물어뜯는 버릇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의식적으로 입에 손을 가져가서 손톱을 잘근잘근 물어뜯는 바람에 부모님께도 많이 혼났던

기억이 나곤 합니다. 나쁜습관 중 하나였던 손톱물어 뜯는 버릇 도대체 어떤이유로 손톱을 물어뜯는 걸까요?
오늘은 손톱물어 뜯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손톱물어 뜯는 이유!!

손톱을 물어 뜯는 습관을 가진 어른들을 보면 어린 시절 부터 꾸준하게 가져온 습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이 습관을 고치지 못해서 성인이 된 후에도 같은 행동을 반복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주로 4세 전후로 맣이 나타나며 성격이 예미한 아이일 수도록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함이나, 욕구 불만족인 상황일 때 손톱을 물어뜯음으로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이유가 이같이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별한 원인 없이 습관적이로 손톱을 물어뜯게 되는데요.

 

손톱을 지속적으로 물어 뜯게 되면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피부염증이나 감염이 있을 수 있으며, 손톱의 형태가 고르지 않게

자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손톱뿐만 아니라 치아건강에도 좋지 않아 치아가 틀어지거나 치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 어떻게 하면 물어뜯지 않을까요?
우선 아이들의 겨우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을 때 습관적으로 손톱을 물어 뜯는 겨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이와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하여서 아이에게 필요한 것과 아이가 어떤이야기를 하려고 하는지 우선 잘들어주세요.

 

수시로 손톱의 길이를 체크해서 손톱을 잘 정리정돈 시켜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도 물어뜯을 수 있는 손톱길이가 되면 무조건 손톱갂이를 이용해서 손톱을 자르는 것이아니라 치아로 손톱을

물어 뜯어서 손톱을 없애버렸던 거 같아요. 수시로 손톱길이를 체크하고 항상 청결하게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세요.

 

손에 손톱방지제를 발라서 손톱물얼 뜯는 습관을 고쳐보세요.
매니큐어와 비슷하게 생긴 손톱 방지제는 손톱을 물어뜯을때 느껴지는 쓴맛 때문에 아이들이 손톱 물어 뜯는 행동이

점차줄어든다고 합니다.

적절한 보상제도를 이용해서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지 않는다면 보상을 계속해서 나쁜습관을 보인다면 처벌을 적절하게

섞어서 손톱물어 뜯는 버릇을 고쳐나가 보도록 하세요.

 

 

저는 중학교떄 까지 손톱을 물어뜯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가끔 불안하거나 초초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도 모르게 손톱을 물어뜯었는데요.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르기 시작하면서는 예쁜손톱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러한 습관을 더 고칠고  노력 했던거 같습니다.

혹시 성인이 되어서도 손톱을 물어뜯는 여성분들이 있다면 오늘 당장 네일아트 한번해보세요.

 

네일아트 금액이 생각나서 물어뜯다가도 아차 하고 입에서 손이 내려오드라구요~ ^^

습관이란게 몸에 베이게 되면 고치기 힘든거 아시죠?
특히 좋은 습관은 상관없지만, 나쁜습관은 처음부터 배우지 않는 것이 더 좋지만 어찌 그게 내마음대로 되나요?
손톱물어 뜯는 습관 가지고 있으신 분들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치아건강에도 좋지 않은거 아시죠?
오늘부터 천천히 나쁜습관 고쳐나가 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