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

손목통증 가볍게 생각마시고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부터 예방하세요.

발칙한 써니 2015. 9. 28. 22:20


반응형
SMALL

몇년전 엄마가 손목통증을 계속 호소하다가 그냥 나이가 들어서 관절염인가?
요즘 일을 많이해서 그냥 통증이 있나 하면서 파스를 붙여가면서 별 큰일 아니겠지 하고 넘어갔는대 손목통증이 그때만 해도 생소한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판정을 받고 한쪽 손목 수술이 아닌 두쪽 모두 수술을 받으셨는대.. 요즘도 가끔 손목통증이 있는듯 하다고 이야기하면 가슴이 철렁철렁 내려 앉고는 합니다. 가벼운 손목통증이 이렇게 수술까지 하게되다니? 요즘에도 간혹 아프시다고 하여 손목통증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고 혹시나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손목통증이 있다면 좋은 정보가 되었음 합니다.

 

 

손목통증은 손을 자주 사용하면서 손목 인대가 늘어나면서 손목의 어느 부분을 누르거나 방해를 해서 통증을 느끼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목통증이 나타나면 손이 자주 저리고 손가락 끝의 감각이 없어지고 찌릿찌릿거린다고 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요리를 할때도 방해가 많이 된다고 하더요.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에는 식당을을 하시면서 손목에 무리가 온 듯 하더군요. 하지만 요즘에는 무거운 물건을 마니드는 직업을 가진 사람 뿐 아니라 학생들 또는 직장인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되고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잦은 컴퓨터와 마우스 사용이 손목통증을 유발을 한다고 합니다.

 

 

 

손목통증이란?

지속되는 손목통증이 더 발전해서는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발전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통증이 손목 중앙 부위에 통증이 오면 손 끝이 상당히 저리는 고통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치료시기를 많이 놓쳐버린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손목통징이 2주정도 계속 진행이되면 고통을 참지말고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료를 받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치료시기가 너무 늦어버리면 다른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는 완벽한 치료를 할 수 없고 수술을 해야하기 때문에 혹시가 지속되는

손목통증을 느끼시는 분들 바로 병원에 가보세요.

 

 

손목통증 예방법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장시간 사용시간 그리고 가사노동 및 무거운 짐을 나르는 직업 등 반복적인 손목사용은 손목통증을 높이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컴퓨터의 사용시간을 줄이고, 컴퓨터 작업시에는 자세를 바르게 하고, 마우스 사용시

손목이 장시간 구부러져 있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중간 시간을 내어서 손몰을 풀어주고 스트레칭을 통해서 손목에 휴식시간을 주도록 해주세요.

 

가사일을 많이 하는 주부님들 또는 무거운 물거을 많이 나르는 분들은 일을 하실때에는 손목보호대를 착용함으로서 손목에 무리를

가지 않게 하고 작업이 끝난 후에는 손목스트레칭을 해서 손목을 부드럽게 해주도록 하세요.

 

오늘은 손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한 관절염인가? 혈액순화인 안되어서 그런건가 가볍게 생각했었는대..

막상 어머니 양손을 수술한거를 보고나니 혼자서는 머리도 못감으시고, 밥도 못먹고, 화장실도 가기
힘든걸 보니깐 가볍게 생각한 것이 좀 마음에 걸리드라구요.

손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으신분 !! 빨리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꼭 받아보세요..
오늘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굿밤되세요. ^^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