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의 하루

남녀 싸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분명히 있다?

발칙한 써니 2016. 1. 11. 15:06


반응형
SMALL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말이 있듯이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것이 많이 다르다는 거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의 말과  남자의 말이 다른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거슬러 올라가면 선사시대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사냥을 주로 하던 남자는 상황을 빠르고 정확히 전달하는 언어를 사용하였고 여자는 집안일을 하면서 여러사람들과 어울리며 아이를 키우며 가사일을 하던 여자는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기분이 상하지 않게 우회적으로 돌려 말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여자가 듣기에는 남자의 언어가 차갑고 정이 없게 느껴지는 것이고 남자가 듣기에는 여자의 말이 이해할 수 없는 부분들이 생기면서 싸움이 되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대화의 목적은 정보와 결과라고 하면 여자의 언어는 친목과 공감의 말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남자가 밥먹었어? 라고 묻는 것은 정말 밥을 먹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여자의 박먹었어? 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지금 뭐하고 있어? 나랑 밥먹을래? 등 많은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남녀가 사용하는 단의 갯수 때문에도 싸움이 일어나곤 하는대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남편과 부인이 서로다른 일터에서 일을 하고 가정이라는 한 공간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여자는 남자와의 이야기를 통해 공감을 하고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자 이야기를 시작했다면 반대로 남자는 여자가말을 하는 것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여자는 하루에 이만개 이상의 단어를 씀으로서 스트레스를 푸는 반면에 남자는 하루에 오천개 이상의 단어를 쓰고 듣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여자는 아직 더 써야하는 단어가 남았다면 반대로 남자는 더 이상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남지 않기 때문에 여자가 대화를 시도하게 되면 스트레스 수치가 올라가서 짜증을 내게되게 이에 상처받은 여자는 화를 내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싸움이 나는 것입니다.





이래서 남자와 여자가 싸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남자의 결론만 찾는 대화법 때문에도 싸움이 일어 나기도 합니다.


또다른 예로 여자가 나아파~ 라고 연락을 하면 동성친구들의 경우는 많이아파? 어떻게 아픈대? 어쩌면 좋니? 라는 말로 공감을 한 후에 빨리병원에 가봐 라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남자들은 약은? 병원에 가봐.라는 이야기에 여자가 상처를 받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왜 당연한 이야기를 한것뿐이데 이것이 싸움의 문제가 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 남성분들 계시죠? 여자는 무조건 공감과 친목을 위한 대화법을 해야한다는 사실!!!





가끔은 여자의 말을 이해하지 못해서 절절매는 남자들의 입장도 어느정도 이해가 가지만 조금만 내여자를 위해서 배려하는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자는 백마디의 말을 줄여서 한마디로 이야기한다면 여자는 한마디의 말을 백마디로 늘여서 말하는 대화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조금만 양보하면 대화를 통해서 충분히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까요?라고 이야기 하지만 남자분들 그냥 여성분들에게 져주세요. 남자가 여자를 이기려고만 한다면 두사람의 관계는 이별 더 큰 문제 앞에 놓일 수 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


남자의 대화 목적은 정보, 여자의 대화 목적은 친교


남자는 여자에게서 보여주기 위해 옷을 입고, 여자는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옷을 입는다


남자친구들은 여자가 생기면 친구가 하나 느는 것이고, 여자친구들은 남자가 생기면 친구 하나 잃은 것이다.


남자가 많은 곳에서는 여자는 여왕이 되고, 여자가 많은 곳에서는 남자는 왕따가 된다.


남자는 대부분 자기가 미남인 줄 알고, 여자는 대부분 자기가 뚱뚱한 줄 안다


남자는 대부분 자기가 여자친구에게 잘 해준다고 생각하고, 여자는 대부분 자기가 그 남자의 유일한 여자인 줄 안다


남자는 여자에게 자신이 첫 남자이기를 바라고, 여자는 남자에게 자신이 마지막 여자이기를 바란다


남자는 손 흔들면 세워지는 택시다 단 골라서 태운다면, 여자는 정류장에 세우는 버스다 일단 다 태우고 본다


남자는 잊을 수는 있지만 용서는 못한다고 하지만, 여자는 용서 할 순 있지만 잊을 수는 없다고 한다


남자는 실연당하면 다른 여자를 통해 그녀를 잊으려고 한다면, 여자는 실연당하면 다른 남자아게서 그를 느끼려고 한다


남자는 여자를 체험 해야지만 알지만, 여자는 남자를 느낌만으로도 알 수 있다고 한다


남자와 여자가 다른 만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막상 화가나면 서로에게 상처만 주기 되는 듯 합니다. 여성분들도 남자친구 또는 남편과 싸운고 난 뒤 남자가 미안하다고 먼저 숙이고들어면 뭐가 미안한대!! 라는 이야기 보다 묵묵히 알겠어~ 라는 한마디로 화해를 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