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커피 칼로리 아메리카노 칼로리 부터 믹스커피 칼로리 알려드릴께요.

발칙한 써니 2015. 10. 30. 16:3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모이야기 주인장 모모예요. ^^
어제밤 비가 한바탕 쏟아지고 나더니 기온이 뚝 떨어진 듯 하네요. 뉴스에서 이번주만 지나고 나면 다시 평년기온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 보도록 해야겠네요. 날이 추워지니 따뜻한 커피 한 잔이 더욱 생각나는 오후 인듯 합니다.

 

씁쓸한 아메리카노도 생각 나고, 휘핑이 잔뜩 올라간 까페모카도 생각나기도 해서 어떤 커피를 먹는 것이 좋을까?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 우연히 커피 칼로리에 대해서 보게 되었는데 커피 한 잔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아서 깜짝 놀랬어요.

 

여성분들이라면 공감하는 친구들 만나서 식사를 하고 부위기 좋은 커피숍에서 커피 한 잔 하지 않으세요? 이렇게 마시는 커피의 칼로리가 상당히 높더라구요.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록 할까요?

 

 

아메리카노 칼로리 : 10~15kcal

씁슬하고 구수한 맛으로 단 음식을 먹을 때 곁들여서 먹기 참 편한 음료인거 같아요. 칼로리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각광 받는 음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메리카노는 운동 전 한잔 먹게 되면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니 칼로리도 낮고 운동 효과까지 주는 효자 음료라고 불러야 겠네요. 만약,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는다면 그럼 칼로리가 달라지겠죠?

 

까페라떼 칼로리 : 150kcal ~ 200kcal

우유가 가미 된 카페라떼 !!! 아메리카노 같이 씁슬한 맛이 싫은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커피이기도 하지요. 우유의 부드러움과 커피의 향긋함이 만나서 커피를 잘 마시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는 커피입니다. 열량은 아메리카노 보다 대략 10배 가량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네요.

 

 

카푸치노 칼로리 : 150kcal ~ 200kcal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하지원과 현빈의 커품키스가 탄생하게 만든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카푸치노. 부드러움 우유거품이 특징이고 시나몬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기는 커피이죠. 까페라떼 하고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네요.

 

카라멜 마끼아또 칼로리 : 350kcal ~ 380kcal

띠로리~ 저는 가끔 식사 후 가끔 먹는 카라멜 마끼아또 칼로리가 이렇게 높은 줄은 몰랐어요. 밥 한 공기 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악마의 커피였다니... 아.... 천천히 줄여나가 도록 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까페모카 칼로리 : 400kcal ~ 430kcal

와!!! 대반전 마끼아또 칼로리 보다 까페모카 칼로리가 더 높네요. 초코와 휘핑크림이 열량을 높이는데 한 몫을 하는 건가요? 뜨거운 까페모카에 휘핑크림을 듬뿍 얹어서 먹는 맛이 일품인데... 이 녀석도 이제 자주 먹지 말고 가끔 먹는 별미로 남겨 두어야 겠네요.

 

어떠세요? 생각보다 커피 칼로리가 높은 편이드라구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말을 하면서 커피 한 잔은 괜찮을 꺼야 생각했는데... 이제는 아메리카노를 조금 더 많이 마실 수 있도록 해야겠네요.

 

 

아참, 사무실에서 간단히 먹는 믹스커피 칼로리도 생각보다 높드라구요. 제품마다 틀리긴 하지만 평균 50kcal ~ 60kcal 를 가지고 있는데 사무실에서 일하다 보면 하루에 2~3잔 정도는 먹게되는데 습관적으로 마시는 믹스커피 섭취 칼로리가 100~150kcal 더라구요.

세상에 입에 맛있는 커피는 칼로리가 높고 씁슬한 커피는 칼로리가 낮다니 세상의 음식들은 참 불공평 한거 같다라고 생각되는 시간이더라구요.

 

커피칼로리도 높지만 하루에 한 잔 마시는 커피는 심장병도 예방하고, 기역력이 좋게하는데 도움이 되게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무리가 온다고 하네요.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 줄이시고 다이어트 하시는 여성분들 칼로리가 높은 커피 웬만하면 자제하세요. ^^

 

저는 다 포기하고 간편하게 고급진 커피를 느끼게 해주는 믹스커피 한잔으로 여유를 즐기려고 합니다.

오늘 저녁 퇴근길 옷 단단히 여미시고 남은 시간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빌께요. 감사해요 뿅 !!! ^^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