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산차 연비가 이렇게 좋았나? 국산차 연비 순위 보고가세요.

발칙한 써니 2015. 10. 16. 15:09


반응형
SMALL

기름값이 오를때마다 자차를 운전하시는 분들 가슴이 철컹철컹 거리지 않으세요? 작년인가요?

한동안 기름값이 너무 비싸서... 한동안 가까운 거리는 차를 가지고 다니긴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이런 부대비용을 줄이기위해 자동차를 살때 차가격도 중요하지만 연비를 따지고선 차량을 구매하시곤 하시죠?
저는 차를 구매할 때 가격에 맞추다 보니 아무것도 몰라 그냥 내 돈가지고 살 수 있는 차를 골랐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그때는 나이도 어리고 차에 대에서 잘모르는대 무슨 용기로 초보주제에 신차를 구매했는지 참 ....웃음이 나오네요.

지금이라면 연비도 따지고 휘발류차인지 디젤차인지도 구별할텐대.... 아하하하하

옛기억도 나고 늙어버린 붕붕이를 보니 가슴도 아프고~ 요즘 어떠한 차들이 연비가 좋은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저랑 같이 국산차 연비에 알아보고 가세요.

 

 


국산차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가 차에 대해서 어마무시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아니여서 자료는 네이버에서..

차량 정보란에서 얻어 왔습니다. 제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네이버.. ㅎㅎㅎ

 

1. 현대 2015년 엑센트

 

제가 첫차를 구매할 때 용의 선상에 올랐던 엑센트...

그때는 왜 선택을 안했는지 이해를 할 수 없네요. 연비를 보니 공인연비가 14.0~19.0km 라니 헉 소리 나는 연비 입니다.

 

2. 2015 프라이드 해치백

 

 

 

프라이드 해치백도 연비가 상당히 좋게 나오네요. 프라이는 그전에 디자인 보다는 새롭게 바뀐 다자인이 더 세련된거 같습니다.

제가 차를 살때 프라이드, 엑센트, 아반떼 요렇게 3가지는 놓고 보았는데 그당시 주변에서 프라이드는 아니라고 하더군요...

듣지 말껄 그랬어... 그리고 제가 너무 정보 없이 덥석 사버린 제 잘 못이죠.

 

3. 2016 아반떼

 

아반떼는 국민차라고 할만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거같습니다.

저희집에도 어머니가 타시는 8년된 아반떼가 버젓이 버티고 있죠.. 아반떼 연비도 18.4km로 상당히 높은데요.

가솔린과 디젤의 차이는 조금 있겠죠? 가솔린이 연비가 조금 덜 나오는대신 디젤의 차보다 조용하고 떨림이 적은것이 장점이니깐!!

 

4. 2015 i30

 

 

개인적으로 해치백 차들의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았는대... 나름 해치백 차들이 매력이 넘치드라구요.

i30 경우 오우~ 디젤의 경우겠죠 ? 공인연비가 17.8km 라니 제 지인 중에 한분이 지금 i30 & 티볼리 둘중에 고민이신대

어떤 차가 더 좋은가요? 전 지금 둘다 맘에 들어서 뭐하나 권유해드리는게 힘들어요. ㅎㅎ

 

5. 2016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6. 2015 K5

 

 

7. 2015 그랜저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 LPG 차들의 연비입니다. 우선 차크기부터 다른 중형차와 대형차들 소개를 해드립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차를 딱 한번 그랜전 하이브르드 차를 차본적이 있는대요.

차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 너무 조용해서 시동이 꺼진 줄 알았는대 아니더군요. 신세계 경험 ㅎㅎ

연비차이가 많이 나는 차들이 아니여서 하나로 묶어 두었어요 ^^

 

8. 2015 스파크 / 9. 2015 모닝

 

 

 

역시 연비하면 경차를 빼놓고 말할 순 없겠죠?

모닝보다 스파크가 연비가 조금 더 좋은 것으로 나오네요 스파크이 경운 16.8km, 모닝 16.2km 로 근차차이고 스파크 승!!

사실 스파크와 모닝도 생각을 했었는데.. 그땐 무슨 고집인지 경차 말고 1.4 ~ 1.6은 타고싶다며..

돈도 없으면서 고집은.. 하지만 우리 붕붕이 선택한것은 후회하지 않아요.

 

경차 연비는 좋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언덕길을 오를때 힘이 조금 달리는 것을 느낄 수가 있죠..

하지만 이것 빼고 세금도 싸고, 고속도로 할인도 받고 우쭈쭈 우쭈쭈 !! 효자시키들 ㅎㅎ 

놓을 수 없겠죠?

 

10. 마지막으로 2016 쏘울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리는 차 쏘울 ~ 준중형 차로 꾸준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차 중 하나죠?

연비가 15.8km로 그리 나쁘지 않은 연비를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쏘울은 투톤으로 제작되어서 나오는 차들이 너무너무 이쁜거 같아요.. ㅎㅎ

 

제가 소개해드린 차보다 연비가 조금 더 뛰어난 차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제 생각이 많이 들어간 포스팅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말할 수 없는 포스팅이였습니다.

 

연비도 중요하지만 운전하는 습관이 더 더 더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좋은 연비의 차라도 관리하지 않고 차를 망가뜨린다면 ... 제기능을 할 수 없겠죠?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석 감사하고 주말이 돌아오고 있어요.. 우리 불금 보내요 ㅎㅎㅎ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