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

우엉차 효능 이정도 일줄이야? 우엉차 먹고 건강을 되찾아 보아요.

발칙한 써니 2016. 9. 2. 15:58


반응형
SMALL

점심식사들은 맛있게 드셨나요? 봄도 아닌데 저는 점심을 먹고 난 후 어찌나 졸린지 잠시 눈을 붙였더니 더 자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솟아 나네요. 정신을 차리려고 차가운 물에 잘 덖은 우엉을 넣고 우러나오기를 기다렸다 시원하게 한잔 마시니 정신도 맑게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몇달전 아시는 분으로 부터 우엉을 덖은 것을 선물로 받았는대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볶는다는 표현보다는 덖는다는 표현을 하여서 저도 덖는다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저는 우엉을 깨끗하게 씻어서 잘 말린 후에 바로 섭취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요거요거 말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팬에 여러번 덖어야 하더라구요.


얼마나 많이 덖는지에 따라 우엉의 향과 맛이 틀려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쎈불에 덖게 되면 우엉이 타기 때문에 약한 불어 짧게 여러번 덖고 식히고 덖고 식히고 하는 것이더라구요. 이렇게 수고스러운 차인줄 알았으면 아껴서 먹을 걸 그랬어요. 





미니미니 통에 얻어와서 사무실에서 요즘 그냥 맹물대신 우엉차를 마시는데 마시기도 편하고 꼭 뜨거운 물에만 우려내지 않아도 되어서 엄청 편하더라구요. 또한 우엉차가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우리몸에 좋다고 하니 더더욱 열심히 마시고 있습니다. 하하



우엉차가 왜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아보니 우선 우엉 자체에 섬유질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더라구요. 섬유질이 풍부하면 배변활동에 좋아 변비를 예방한다고 우엉이 함유되어 있는 올리고당이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표적이로 연예인 유이도 하루에 2리터씩 꾸준히 우엉차를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 우엉차도 마시고 꾸준한 운동도 해야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엉에는 여러가지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우엉을 자르면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나오는데요~ 이성분은 리그닌이란느 성분으로 우리몸에 들어가면 장에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장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니 장이 별로 좋지 않으신 분들이 꾸준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말고도 어린아니 어르신들에게도 좋은대요. 우선 어르신들 특히 여성분들 그리고 어린아이들의 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우엉에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고 어르신들이나 여성분들 골다공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진짜 여성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좋은게 우엉에 아르기닌 성분이 여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리통이 있는 분들에게도 우엉차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생리통이 심할 때 따뜻한 우엉차를 드시는 것도 생리통 완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게 노화,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니 정말 여성분들은 그냥 지나치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비타민B6가 아주 풍부하여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 예방에도 좋고 타닌 성분이 있어 이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소염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여드름, 습진, 아토피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우엉!! 처음에는 흙맛이 나는 차라고 별로 선호하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몸에 좋은 좋은 역할을 많이 하는 것을 보고 나혼자 몰래 몰래 많이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네요. 하지만 우엉이 몸이 찬 분들이나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에도 섭취를 가급적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우엉차 열심히 마셔서 다이어트도 되고, 여드름도 없어지고 피부도 깨끗해 지기를 염원하면서 우엉차 한잔 똑!!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