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카오 캐릭터 이름이 있었네요?

발칙한 써니 2016. 3. 28. 13:3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모이야기의 모모입니다. 3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어김없이 시간은 어찌나 이렇게나 빨리 지나가는지 가는 세월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세월의 야속한 이야기는 하다보면 끝이없기 때문에 여기까지 하고 어제는 하루 종일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잠시 마트나들이를 하였습니다. 


마트를 둘러보니 생필품 뿐만아니라 더페이스샵 화장품케이스까지 카카오톡 캐릭터의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카카오톡 캐릭터의 인기기 이렇게나 많았다니 새삼다시 느꼈습니다. 생각해보니 카카오 캐릭터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을 하지만 이름을 제대로 아는 것은 이번에 새로나온 라이언 밖에 없더라구요.


아는 이름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그냥 카톡개? 정도 ㅎㅎ 집에와서 카카오 캐릭터에 대해서 공부해보니 탄생비화 부터 이름까지 새롭게 알게된 정보를 이웃님들과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캐릭터 이름 및 성격

어피치(APEACH)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캐릭터는 어피치입니다. 처음 봤을 때 부터 범상치 않았던 캐릭터 중 하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아기 엉덩이라고 생각해서 엉덩이캐릭터라고 불렀었는데 알고보니 복숭아더라구요.





캐릭터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자면 유전자변이로 자웅동주가 된 것을 알고 복숭아 나무에서 탈출한 악동 복숭아라고 합니다. 섹시한 뒷태로 사람들을 매혹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격은 매우 급하고 과격하다고 합니다. 튜브를 괴롭히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한다고 합니다. 장난기가 많은 캐릭터 인만큼 카카오톡 이모티콘에서도 장난스럽고 까불거리는 이모티콘이 많이 보이더라구요.ㅎㅎ






무지(MUZI)

토끼로 보이는 캐릭터의 이름이 무지라고 합니다. 호기심도 많고 장난꾸러기인 무지는 토끼옷을 입고 있는 단무지라고 합니다. 무지는 토끼가 아니라 단무지였습니다. 단무지여서 이름이 무지라고 하네요. 토끼옷을 벗으면 부끄러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토끼옷을 입고 다니는 것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카카오톡 캐릭터 이름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가봐요. 저 이거 인터넷 검색해보면서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토끼가 아니라 단무지였다는게 제일 황당했던거 같습니다.





콘(CON)

무지의 옆에 붙어다니는 말이없는 정체불명의 악어 콘 단무지를 키워 무지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라고 합니다. 비밀이 많은 캐릭터로 알려진 내용도 이것밖에 없네요. 무지를 만들어 냈으니 이제는 복숭아를 키우고 싶어 어피치를 찾아다니는 중이라고 합니다.ㅎㅎ





프로도 & 네오(FRODO & NEO)

카톡개로 잘 알려진 강아지 캐릭터의 이름은 프로도라고 합니다. 프로도는 부잣집 개이긴 하지만 잡종이기 때문에 태생에 대한 컴플렉스 많다고 하네요. 그리고 프로도 옆에 항상 같이 있는 고양이 네오 이둘 카톡 이모티콘에서 항상 붙어있어서 커플인가 했는데 정말 둘이 커플이더라구요. 


네오는 새침하고 사나운 고양이로 나 이에외에는 중요한게 없는 차가운 도시시의 고양이라고 합니다. 자신감의 근원은 단발머리 가발에서 나오는 것이고 프로도와 열렬한 사랑 중이라고 합니다. 








제이지(JAY-G)

땅속나라 고향에 대한 향수병이 있는 비밀요원 제이지! 사명의식이 투철하고 냉철해 보이고 싶으나 어리버리한 제이지 겉모습과 달리 알고보면 외로움을 많이 타는 여린 감수성의 소유자이고 힙합가수 Jay-Z의 열혈팬입니다. 제이지의 정체는 두더지라고 합니다. 땅속나라에서 왔기 때문에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항상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제이지의 임무는 땅속나라 왕님이 병안으로 토끼의 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토끼의 간을 구하기 위해서 땅위로 올라온 제이지는 무지를 땅속나라로 데려가기 위해서 무지를 열심히 따라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지의 정체는 다들 알고계시죠? ㅎㅎ






튜브(TUBE)

겁 많고 마음약한 오리 튜브 극도의 공포를 느끼면 미친오리로 변신합니다. 흰색 오리와 초록색 오리가 동일 인물이였다고 합니다. 튜브가 화가나면 초록색 미친오리로 변신을 하였던 것이 였습니다. 튜브 이모티콘을 보면 신발을 날리는 이모티콘이 있는데 이는 작은 발이 컴플렉스여서 큰 오리발을 착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운오리새끼가 먼 친척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캐릭터는 라이언 카톡캐릭터 새롭게 출시된다고 홍보를 하도 해서 많은 분들이 이름이나 라이언에 대해서 많이 알고 계신듯 합니다. 







라이언(RYAN)

라이언은 캐릭터 처음 봤을 때 부터 느낀거지만 곰 인줄 알았던 분들이 많이 계셨죠? 저도 곰인 줄알았는데 알고 보니 갈기가 없는 것이 컴플렉스 인 수사자라고 합니다. 큰 덩치와 무뚝뚝한 표정으로 오해를 많이 사지만 누구보다 여리고 섬세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믿음직스러운 조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인데 꼬라가 없는 이유도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는데 아프리카 둥둥섬 왕위 계승자였으나 자유로운 삶을 동경해 탈출하였고 꼬리가 길면 잡히가 때문에 꼬리가 짧은 거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이거 볼 제친구는 너무 끼워맞춘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요즘 카카오 캐릭터를 전문으로 파는 카카오프렌즈샵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새로운 제품들 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고 하나정도는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은 저만 드는 것인가요? ㅎㅎ 뿐만아니라 베스킨라벤스에서도 카카오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서 카카오 캐릭터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언젠가 꼭 베스킨에서 아이스크림 구매를 해봐야 겠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캐릭터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카톡 캐리터 이름을 그냥 복숭아, 토끼, 카톡개라고 불렀던 이웃님들 오늘 부터는 카카오 캐릭터 이름 제대로 다 배웠으니 이제부터는 제대로된 이름을 불러봐 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남은 하루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