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T

아이폰도 카톡 메모장 기능 카톡PC 버전 없이 나만의 채팅 이용하세요~

발칙한 써니 2015. 10. 27. 21:0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모이야기 주인장 모모입니다.

새벽에 비가 한바탕 쏟아지고 나니 기온이 많이 떨어진 듯 거 같네요.

출근 할 때 옷을 더 따듯하게 입고 나와야 겠어요. 이웃님들도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출근 하세요.

 

 

오늘은 카톡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합니다.

어제 인터넷 뉴스를 보고 있는데 카카오톡 메모장이? 라는 기사있길래 어떤 내용인가 궁금해서 읽어보았더니, 카카오에서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대화창을 통해서 자신이 간직하고 싶은 대화 내용이나, 채널 탭에서 본 콘텐츠 등을 모아 기록해두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기사가 있더라구요.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나와의 채팅 방법 설명을 보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꺼 같아 저도해보았어요. 우선 프로필에서 내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화면에 프로필편집, 나와의 채팅, 카카오스토리 이렇게 뜨는 화면이 보이면 나와의 채팅 눌러 주시면 되요. 친구가 아닌 나와 대화하는 채팅방이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면 되요. 정말 간단하고 쉽죠?

 

친구들과 나눈 대화도 나와의 채팅창에 보내는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카톡채팅방에서 나에게 보내고 싶은 내용을 복사하듯이 꾸욱 누르면 복사, 전달 외에 "나에게" 라는 항목이 추가 된게 보이시죠? 그럼 나에게로 눌러주고 나서 나의 채팅방 들어가서 확인하면 전달된 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말고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전달하기가 가능해요. 카톡 PC에서는 대화내용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전달하기가 가능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정등록과 메모장 기능으로 자주 이용 할 듯 해요. 제가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 친구에게 사진을 보내고 카톡PC로 사진을 저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이제 친구들 괴롭히지 말고 나만의 대화창을 이용해야 겠네요.

 

이 기능을 보니 생각 나는 사람이 또 한 분 계시네요. 저희 대표님 가끔 메모장이 없을 때 저에게 카톡으로 메모를 보내곤 하는데 내일 아침 일찍 출근해서 대표님께 카톡 메모장에 대해서 알려드려야 겠네요.

 

오늘도 방문해서 제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밖에 날이 싸늘하니 감기 조심하시구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뿅 !!! 

 

 

 

 

 

 

 

반응형
BIG